레저·헬스 레저

미세먼지에서 벗어나는 봄 휴식, 대명리조트 청송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10 10:13

수정 2019.04.10 10:13

대명리조트 청송 솔샘온천
대명리조트 청송 솔샘온천

대명리조트 청송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미세먼지로 인해 누적된 피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미세먼지 해독에 도움을 주는‘달기약수 가마솥 밥상’과‘사과비트쥬스’,피로 회복을 할 수 있는‘오전의 브런치 패키지’ 등 총 3가지를 출시했다.

먼저 한식당 수달래는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을 선보인다.국내 로컬 식재료들을 건강한 조리법으로 요리해 한 상 차림으로 내놓는다.청송 달기약수물에 밥을 지어 빈혈과 소화 불량 해결에 도움을 주는 ‘달기약수 가마솥 밥’, 기침과 천식에 좋은‘곤달비 나물’, 피부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어수리 나물’, 안동간고등어, 풍기인삼튀김, 두부구이, 돼지 주물럭, 제철야채 쌈 등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청송 사과로 만든‘사과 깍두기’와‘사과 말랭이’가 눈길을 끈다.

1층 빠띠오가든에서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사과비트쥬스’를 준비했다.
물 한 방울 섞지 않고 청송 사과2개와 비트만 착즙한 순수 원액 쥬스이다.피로 물질을 배출하고 폐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과와 염증 완화 효능이 있는 비트가 어우러져 빠른 피로 회복을 돕는다.

반복되는 꽃샘추위와 미세먼지로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잇는‘오전의 브런치 패키지’도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에는△객실1박△브런치2인△솔샘온천2인 혜택을 담았다.솔샘온천은지하800~870m암반에서 끌어올린 28.3~30.9도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황산이온을 주성분으로 하는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1호공)과 황산염 광천 온천(2호공)’ 두 가지 온천수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은 면역력 강화, 피부개선, 류머티즘 및 신경계 통증완화, 혈압 조절 등의 효능이 있고, 황산염 광천 온천은 비만 개선, 아토피 및 소화기 질병 개선, 당뇨병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어 피로 회복은 물론 미세먼지에 지친 피부에도 휴식을 더할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