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북한

강경화, 美의회 코리아스터디그룹 의원단 접견…"비핵화 노력"

뉴스1

입력 2019.04.15 21:23

수정 2019.04.15 21:23

© 뉴스1
© 뉴스1

강경화 "한반도 비핵화 위해 노력 기울일 것"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15일 방한 중인 미 의회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소속 의원단을 접견했다고 전했다.

이날 외교부에 따르면, 강 장관은 의원들과 지난 11일 진행된 한미 정상회담 결과와 한반도 정세와 한미 관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CSGK는 미 의회 내 구성된 한국 관련 초당적 연구 모임이다. 지난해 2월 공식 출범했으며, 현재 약 30여명의 현역 연방의원들이 참여 중이다.


강 장관은 이번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정상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 점을 재확인함과 동시에 대화와 협상을 통한 북한 핵문제 해결 의지를 재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고 외교부 당국자는 전했다.

강 장관은 "우리 정부가 앞으로도 대화 모멘텀을 유지해나가며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의 최종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며 이에 대한 미 의회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코리아스터디그룹 소속 의원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방미가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한 북미 간 대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한반도 비핵화 추진 과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미 의회 내에서 가능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