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젠에이치앤디, 어린이용 '면역력 향상' 건강기능식품 출시

NK365어린이용 출시…NK세포 활성도 증가 도움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 함유


코스닥 상장사 에이티젠의 자회사인 ㈜에이티젠에이치앤디(ATGenH&D)는 어린이용 면역 향상 건강기능식품 ‘NK365KIDS(엔케이365키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엔케이365키즈는 성장기 어린이의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면역관리용 맞춤 영양 건강기능식품이다.

어린이들의 성장과 뼈의 형성, 에너지 생성과 대사,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기 위한 11종의 비타민과 3종의 미네랄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미국산) 600mg을 함유하고 있다. 아가리쿠스 버섯은 다수의 해외 임상 논문을 통해 항염증효과는 물론 면역력 향상의 핵심이 되는 NK세포 활성도를 높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외에도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의 단맛을 위해 흔히 사용되는 액상과당과 설탕첨가하지 않고 충치 예방에 효과가 있는 자일리톨을 함유해 면역력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치아 건강까지 신경 썼다.

에이티젠에이치앤디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는 환절기 감기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미세먼지,꽃가루 등의 외부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면역의 힘을 길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성인용 NK365를 섭취한 소비자들의 많은 요구에 따라 어린이용 제품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에이티젠에이치앤디의 박상우 대표도 “1차 면역 방어 역할을 하는 NK세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비정상적인 세포를 제거하고다른 면역세포들의 활성을 조절하는 중요한 면역세포”라며” “‘엔케이365 키즈’는NK세포의 활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NK365의 핵심 성분들과 성장에 필요한 영양 성분들까지 함유했다.
유해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면역력 향상에도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제품은 에이티젠에이치앤디의 온라인 판매사이트와 카카오톡 쇼핑몰 등에서 현재 구매가 가능하다. 사측은 향후 백화점,약국 등 다양한 오프라인에 판매망을 넓힐 계획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