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양현석 아난티 이사 "로저스 원칙 재확인…강연 듣고 삶의 방향 고민" [제20회 서울국제금융포럼]

권승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24 17:58

수정 2019.04.24 17:58

참석자 인터뷰 양현석 아난티 이사
양현석 아난티 이사 "로저스 원칙 재확인…강연 듣고 삶의 방향 고민" [제20회 서울국제금융포럼]

양현석 아난티 이사(사진)는 24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20회 서울국제금융포럼의 다양한 강연 중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비랜드 인터레스트 회장의 강연에서 투자 원칙을 재확인했다고 했다. 양 이사는 "짐 로저스 회장은 전 세계의 다양한 나라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 그의 투자 원칙은 명확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로저스 회장은 어떤 회사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느냐는 기준에 따라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다"며 "만약 해당 사업이 실현되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겠다는 판단에서 투자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투자에는 답이 없다고 믿는 양 이사는 로저스 회장의 투자관이 일반인에게도 쉽게 다가설 수 있는 관점이라고 생각한다.

양 이사는 로저스 회장이 강연에서 영국, 중국 등 다른 국가들의 다양한 선례를 소개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양 이사는 "다른 국가들이 과거에 겪은 현상들이 현재의 우리에게는 좋은 케이스 스터디가 될 수 있다"며 "과거의 케이스나 기재들이 미래 예측에 좋은 팁이 될 수 있다는 로저스 회장의 말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강연이 삶의 방향에 영향을 줄 것 같다"는 소감도 전했다.
그는 "내 자식이나 다른 가족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줘야 할지, 내 2세는 어디서 어떻게 공부하는 게 맞을지 고민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임광복 팀장 이정은 홍석근 연지안 박지영 강규민 윤지영 최경식 최종근 강중모 최재성 권승현 김소라(블록포스트) 기자

ktop@fnnews.com 권승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