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CU "우리 땅 독도를 응원합니다"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4.25 09:12

수정 2019.04.25 09:12

CU "우리 땅 독도를 응원합니다"

CU가 올해도 독도를 찾았다. CU를 운영하는 BGF 임직원과 가맹점주들로 구성된 'CU독도사랑 원정대'는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와 함께 독도를 방문해 독도 사랑 및 후원 행사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CU독도사랑 원정대'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365일 24시간 독도 수호를 책임지고 있는 독도경비대에게 라면, 생필품, 제철 과일 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며 장병들을 응원했다.

CU는 매년 가맹점주들과 함께 하는 독도 응원 방문을 통해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라는 역사적 진실을 지켜내고 우리 생활 속에서 독도 수호와 나라 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CU는 독도 수호 및 후원 활동을 정기적으로 해오고 있는데, 원정대 활동 외에도 독도후원 교통카드 출시, 독도 바로 알기 캠페인, 자전거 국토 대장정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또 올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전국 1만 3000여 개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독립운동사(史) 알림이 역할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CU공릉사거리점 박두원 점주는 "대한민국 순수 브랜드로서 우리 땅 독도를 지키기 위해 진정성 있게 꾸준히 독도 응원 활동을 펼치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전국 방방곡곡의 CU가 힘을 합쳐 우리 사회에 더욱 유익한 역할들을 많이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