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객과 함께 친환경"...서울시청광장서 캠페인

29일 스타벅스커피는 자원선환과 친환경 활동을 위해 서울 시청광장에서 5000명의 시민과 함께 하는 ‘서울, 꽃으로 피다’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오른쪽두번째), 서울시 최윤종 푸른도시국장(오른쪽 세번째),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오른쪽 첫번째)등 참석자들이 스타벅스 머그컵 모양의 꽃 화분에 물을 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9일 서울 시청광장에서 5000명의 시민과 함께 하는 '서울, 꽃으로 피다'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은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좀 더 깨끗하고 건강한 도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연중 환경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서울시 최윤종 푸른도시국장,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과 스타벅스 파트너 100여명이 동참해 다양한 참여 활동과 친환경 퍼포먼스 등을 선보였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많은 시민들과 함께 환경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환경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에 스타벅스가 올해에도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참여하는 지속적인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최종 5단계까지 미션을 완료하면 아름다운 꽃 디자인의 '스프링 플라워 LED 텀블러'와 '18 체리블라썸 LED 텀블러' 중 1종을 총 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했다.

이밖에도 스타벅스 파트너 50여명이 우산을 활용해 환경 사랑 메시지를 전달하는 식전 활동과 함께, 대형 머그컵 모형의 꽃화분에 물을 주면 형형색색의 꽃이 피어나는 퍼포먼스 등 캠페인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