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얘들아 LH랑 놀자”

오성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16 16:41

수정 2019.05.16 16:41

LH, 가정의 달 맞아 지역아동 800여명 초청 행사 가져
뮤지컬, 버블아트, 드론·VR체험 등 동심 사로잡는 다양한 놀이 마련
LH가 16일 진주혁신도시 지역아동센터 및 보육원 아동 800여 명을 초청해 ‘LH랑 놀자’라는 어린이 초청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LH
LH가 16일 진주혁신도시 지역아동센터 및 보육원 아동 800여 명을 초청해 ‘LH랑 놀자’라는 어린이 초청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LH
【진주=오성택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가정의 달을 맞아 신나는 어린이 초청행사를 마련했다.

LH는 16일 진주혁신도시 지역아동센터 및 보육원 아동 800여 명을 초청해 ‘LH랑 놀자’라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LH가 진주로 본사를 이전한 2015년부터 매년 펼치고 있는 ‘지역어울림사업’의 일환으로, 경남지역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그맨 허경환 씨가 사회를 맡은 이날 행사는 ‘행복한 하루’를 주제로 신나는 레크리에이션에 이어, 홀로그램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와 블랙라이트 가면 레이저 퍼포먼스, 매직버블쇼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펼쳐져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남강홀에서는 ‘꿈꾸는 놀이’를 테마로 드론·VR·코딩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한 컬링·림보 등 놀이공간 및 페이스 페인팅존 운영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유대진 LH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문화컨텐츠를 즐기고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고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이날 행사를 비롯해 지역 명품 강연으로 자리 잡은 ‘LH 시민공감 콘서트’, 지역아동 스포츠 관람 프로그램인 ‘러브 홈런 데이’,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LH 사장배 경남테니스 대회’와 ‘경남오픈 탁구대회’ 등 문화·예술·스포츠 분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ost@fnnews.com 오성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