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필리핀경제청, 국내 100여개 기업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조석장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5.21 18:37

수정 2019.05.22 15:33

롯데호텔에서 국내 100여개 중소,중견기업 참석
차리토 플라자 필리핀 경제청장이 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 우수기업의 필리핀 투자를 요청하는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차리토 플라자 필리핀 경제청장이 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 우수기업의 필리핀 투자를 요청하는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필리핀 경제청(Philippine Economic Zone Authority)은 21일 오후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벨뷰스위트에서 국내 10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한필리핀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투자설명회에서는 차리토 플라자(BGen Charito B. Plaza) 필리핀 경제청장이 필리핀 진출을 원하는 국내기업에 대해 세제감면과 투자지원 등 다양한 정책혜택을 강조하고, 한국의 우수한 기술보유 업체의 필리핀 진출을 독려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반원익 부회장은 ”한국과 필리핀은 1949년 3월 3일 수교하여 올해로 수교 70주년을 맞이했다"며 "뜻깊은 올해 본 행사를 계기로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필리핀과 서로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TPLUS ICT NETWORK 한재희 부사장은 “국내기업이 필리핀 경제자유구역 진출 시 탁월한 지리적 여건과 비즈니스 환경을 갖추어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이번 투자설명회가 필리핀 진출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TPLUS ICT NETWORK는 필리핀 공공기관인 PLDT, e-PLDT와 파트너 제휴 및 현지 통신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수자원공사, STX건설㈜, ㈜유진, ㈜에스에프씨, ㈜서전기전, ㈜미동이엔씨, ㈜일진유니스코, ㈜창일개발, ㈜정석해양건설, ㈜세일엔지니어링, 제이에스씨㈜, GJG그룹, 코나드㈜ 등 100개 국내 중소,중견기업이 관계자 대거 참석했다.


이번 방한기간 중 차리토 플라자 필리핀경제청장과 찰리위(Charlie wee) 특별고문은 수행원 3명과 함께 문희상 국회의장실, 인천경제특구청,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을 방문해 한국과 필리핀 경제교류에 힘쓸 예정이다.

seokjang@fnnews.com 조석장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