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제소식] 발달장애인 미시령힐링가도 홍보단 눈길 등

뉴시스

입력 2019.06.21 10:44

수정 2019.06.21 10:44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인제=뉴시스】한윤식 기자 = 강원 인제군 발달장애인 미시령 힐링가도 홍보단이 전국 곳곳을 누비며 인제군 홍보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21일 인제군에 따르면 인제군발달장애인 홍보단은 지난달 백담사를 시작으로 강원도 속초, 강릉, 삼척 등을 방문하며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인제 홍보’ 활동을 펼쳤다.

11명으로 구성된 홍보단은 모두 지역 출신으로 인제 자작나무 숲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 운영, 사진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6월 일정으로는 제주도를 방문해 전국에서 제주도를 찾아온 관광객들과 함께 소통하며 인제를 알리고, 또 지역사회 속의 한 구성원으로서 스스로의 자존감을 향상하는 기회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주말 각종 대회 개최로 지역 활기 등

6월 네 번째 주말을 맞아 인제지역에서 각종 스포츠 대회가 열려 지역 곳곳이 북적일 전망이다.


먼저 제5회 인제 내린천배 오픈 배드민턴대회가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인제체육관 및 인제다목적 체육관에서 열린다.


인제군체육회, 인제군배드민턴협회, 강원도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고 인제군배드민턴협회, 강원도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 1800여명이 참가한다.


이어 온라인 슈팅게임을 현실로 즐길 수 있는 2019 하늘내린 전국 써든워대회가 7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인제 나르샤 파크에서 열려 각 팀별로 총상금 1200만원을 두고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nssys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