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당 부산 '경찰 고발' 예고에 시민단체 '맞고소' 대응

뉴스1

입력 2019.06.21 15:54

수정 2019.06.21 15:54

지난 18일 부산을 방문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항의하고 있는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 회원들의 모습 © News1
지난 18일 부산을 방문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항의하고 있는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 회원들의 모습 © News1

(부산ㆍ경남=뉴스1) 박채오 기자 =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이 황교안 대표의 부산 방문 당시 이를 비판하던 시민단체 활동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이를 방조했다는이유로 부산경찰청장과 중부경찰서장 등 관계자를 고발한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맞고소로 대응하겠다고 나섰다.

적폐청산·사회대개혁 부산운동본부는 21일 입장문을 통해 "국회를 마비시키고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고 있는 한국당을 직무유기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국당이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70일 넘게 출석을 팽개치고 국회를 마비시키고 있다"며 "이들이 70일 동안 해온 것은 막말정치밖에 없으며 민생행보랍시고 기만적인 쇼만 이어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거기에 더해 이제는 경찰을 압박해 정당한 시민들의 항의를 틀어막으려 하고 있다"며 "경찰을 동원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막겠다는 것은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행동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부산경찰을 고발하면서까지 경찰을 한국당의 행동대장으로 악용하려는 움직임을 더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한국당을 직무유기로 고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18일 부산을 방문한 황교안 대표가 부산지역 젊은 기초의원과의 만찬을 위해 중구 남포동 비프(BIFF) 거리에서 이동하던 중 황 대표 비판 기자회견을 열고 집회와 시위를 벌인 부산운동본부의 활동을 '불법'이라고 주장했다.
당시 기자회견에 참석한 부산운동본부 회원들은 황 대표를 따라다니며 "국회 보이콧하면서 무슨 민생행보냐", "부산시민들을 바보로 안다"며 항의했다.


한국당 부산시당은 "적법한 정당활동을 방해하는 시민단체의 행동을 제지해달라고 경찰에 수차례 요청했음에도 당시 현장에 있던 경찰 간부는 이를 방관했다"며 부산경찰청장, 부산 중부경찰서장 등 관계자를 고발한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