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웰마커바이오, 18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09 08:46

수정 2019.07.09 08:46

웰마커바이오, 18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치료반응을 예측하는 바이오마커를 기반으로 한 항암신약 개발 전문기업 웰마커바이오가 180억원 규모 두 번째 단계 투자유치(시리즈B)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코스닥 상장사인 싸이토젠 등이 전략적 투자자(SI)로, HB 인베스트먼트, NH 투자증권(IPO팀), 썬앤트리펀드, 브릭인베스트먼트, 오비트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재무적 투자자(FI)로 참여했다.

웰마커바이오는 2016년 12월 서울아산병원에서 스핀오프한 회사로 치료 반응 예측 바이오마커를 기반으로 한 표적항암제 5종을 개발 중이다. 이중 얼비툭스 저항성 대장암 환자를 타깃으로 한 표적 항암제와 신규 기전의 면역항체 항암제의 경우 현재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과제를 수행 중에 있다.

또 대장암 치료제 수출을 위해 영국 기술 에이전시인 파마벤처스와 손을 잡았다. 이 외에도 바이오제네틱스, 한국원자력의학원, 우크라이나 비닛샤 국립의대 및 포딜야 암센터 등 국내외 기업 및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항암 신약 연구개발에 나섰다.

웰마커바이오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대장암 치료제에 대한 국내외 임상시험을 준비할 계획이다. 폐암 등 치료용 면역항암제를 비롯한 혁신 신약 (First in class) 연구개발 및 추가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한 연구에 집중할 예정이다.


진동훈 대표는 “설립된 지 2년반 만에 시리즈B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웰마커바이오 자체 역량을 제고하면서 개방형 혁신을 도모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약개발 전문회사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