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서울산업진흥원, ‘소공인’ 위한 마케팅 자문서비스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15 14:33

수정 2019.07.15 14:33

서울산업진흥원, ‘소공인’ 위한 마케팅 자문서비스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법률, 마케팅 등을 자문해주는 ‘전문 코디네이팅 서비스’를 활용할 소공인을 모집한다.

15일 SBA에 따르면 전문 코디네이팅 서비스는 서울시 5대 특화업종 소공인에게 법률, 마케팅, 판로개척 상담을 제공한다. 모집대상은 △의류봉제, △수제화, △인쇄, △기계/금속, △주얼리 업종 소공인 및 관련 단체다.

소공인 해당 여부는 중소기업확인서 기준 근로자수 10인 미만이다. 사업자등록증상 업태에 제조업종이 포함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지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추천 필요 시 해당업종 센터 연락처에 문의해 센터장 명의 추천공문을 받으면 된다.


신청방법은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홈페이지 사업공고 내 게시글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연중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예산 소진 시 마감될 예정이다. 업체 당 최대 3회까지 활용 가능하며 회당 4시간 자문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문구선 산업거점본부장은 “도시형 소공인들 애로해소를 위해 전문 코디네이터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SBA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운영팀은 전문 코디네이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종별로 전문적인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코디네이터를 모집해 최종 4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코디네이터는 △업종별 기술·기획, △유통·마케팅, △세무·노무·산업안전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다.
코디네이터 명단은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