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푸드e트렌드]피자·햄버거...더위 물리칠 푸짐한 이벤트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20 10:09

수정 2019.07.20 10:09

무더운 여름 날씨가 지속되면서 입맛을 살려줄 맛있는 음식을 찾게 된다. 식품업계는 푸짐하게 한상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도미노피자, '1+1' 프로모션
[푸드e트렌드]피자·햄버거...더위 물리칠 푸짐한 이벤트
도미노피자는 여름 신제품 '문어밤 슈림프 피자' 혹은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 라지 사이즈 주문 시 클래식 피자(라지) 1판을 무료로 증정하는 '방문포장 1+1프로모션'을 7월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진행한다.

클래식 피자는 10종 중 선택하면 된다. 오리지널, 나폴리, 씬 도우만 가능하다. 중복할인과 하프&하프 적용은 불가능 하다.
일부 특수 매장은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오프라인 모든 주문경로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버거킹, 프렌치프라이·콜라 쿠폰
버거킹은 여름 시즌을 겨냥해 통 모짜렐라 치즈와 화끈한 매운맛 소스가 조화를 이룬 '통모짜와퍼', '통모짜X', '통모짜와퍼주니어' 등 3종을 출시했다.

통모짜와퍼는 버거킹 특유의 직화 소고기 패티와 이탈리아산 모짜렐라 자연치즈패티, 자체 개발한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졌다. 100% 이탈리아산 통모짜렐라 자연 치즈를 패티로 만들었다. 통모짜X는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와 호밀 브리오슈번을 사용했다.

버거킹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통모짜와퍼, 통모짜X 단품 구매 시 무료로 프렌치프라이(레귤러)와 콜라(레귤러)를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KFC, 치킨 하나 사면 하나 더
KFC는 지난 1월 8일부터 오후 9시~영업 종료 시간까지 모든 고객에게 치킨을 1+1으로 제공하는 '치킨 나이트' 이벤트를 하고 있다. 24시간 영업 매장은 새벽 2시까지만 실시한다.

치킨 나이트 이벤트는 1인당 9조각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치킨 종류 주문 시 같은 종류로 1조각이 추가 제공된다. 핫윙, 텐더, 너겟 치킨, 4·6·8조각 세트와 버켓은 제외된다.


업계 관계자는 "지치기 쉬운 무더운 날씨에 고객들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맛있는 음식을 푸짐하게 제공하는 이벤트들을 하고 있다"며 "파격적인 혜택이 가득한 이벤트 기간 동안에 맛있게 먹고 무더위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