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지자체

양정철, 4대그룹·중기 싱크탱크와 릴레이 간담회

송주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7.21 17:50

수정 2019.07.21 17:50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국내 4대그룹 및 중소기업 싱크탱크와 릴레이 간담회를 추진한다.

21일 민주연구원은 양 원장과 민주연구원 소속 연구위원 10여명이 22일부터 8월 2일까지 경제분야 싱크탱크를 방문해 '경청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주요 민간 경제연구원들과 릴레이 간담회를 통해 정책협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민주연구원은 최근 전국 광역자치단체 산하 싱크탱크는 물론 미국·중국 등 주요국 싱크탱크 등과 정책 협약을 체결하며 정책개발 역량을 키우고 있다.

양 원장은 삼성경제연구소(29일), 현대차글로벌경영연구소(25일), LG경제연구원(23일), SK경제경영연구소(8월 2일) 등 4대그룹 싱크탱크를 모두 방문할 계획이다.

중소·중견·소상공인과 스킨십도 강화한다.
중소기업연구원(22일), 중견기업연구원(23일), 소상공인연구원(30일) 방문이 예정됐다.

양 원장은 경청 간담회를 통해 산업 현황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 지원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민주연구원은 현장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정책방향 설정과 입법·예산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민주당 정책위원회와 공조할 방침이다.

민주연구원은 민주당 정책위와 함께 산업별 주요 이슈를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 개최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9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21대 총선을 앞두고 민주연구원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박정식 민주연구원 정책네트워크 실장은 "경제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보고 있다.
경제에 집중해 확실한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는 작업에 착수한 것"이라며 "확고한 정책적 우위를 보여줌으로써 일하는 정당, 정책 정당, 미래 정당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