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MYSC, 엑스트라마일 임팩트 1호 통해 '초기 소셜벤처' 집중 투자

배지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07 07:40

수정 2019.08.07 07:40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가 엑스트라마일 임팩트 1호 개인투자조합을 지난 6월 결성하고 본격적으로 초기 소셜벤처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소셜벤처 전문 액셀러레이터이자 임팩트투자사인 MYSC는 사회혁신기업 '유니크굿컴퍼니'는 세계최대규모의 체험형 게임 플랫폼 리얼월드(Real World)와 시각장애자들의 지식정보접근성을 해결하는 오픈더빙플랫폼 헬렌(Helen)을 통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MYSC의 액셀러레이팅 출신팀이기도 한 '유니크굿컴퍼니'는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한-스웨덴 국빈방문 일정에 대표 소셜벤처로 동행하기도 했다.

또한 MYSC는 공유경제 기반의 소셜벤처 '남의집'에 카카오벤처스 등과 공동으로 초기 투자를 진행했다. '남의집'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본인의 취향을 공유하고 싶은 집주인이 집을 공개하고, 손님들은 입장료를 내고 그 집에 놀러가는 거실 플랫폼이라는 독특한 서비스다.


MYSC는 '남의집'과 함께 낙후 된 지역 등의 도시재생 사업도 함께 논의 중이다.


이외에도 MYSC는 3개의 소셜벤처에 투자 협의를 마무리하는 단계이며, 투자조합 결성 1개월 만에 총 5건의 임팩트투자를 마무리하면서 성장 잠재력이 많은 초기 소셜벤처에게 평균 1억원의 시드투자를 신속히 집행하고 있다.


MYSC 김정태 대표는 "수도권 소셜벤처 뿐만아니라 지방의 우수한 소셜벤처 및 사회혁신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며 "MYSC의 소셜벤처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투자 기업들의 밸류업(value-up) 될 수 있도록 자원연계와 후속투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MYSC, 엑스트라마일 임팩트 1호 통해 '초기 소셜벤처' 집중 투자


bjw@fnnews.com 배지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