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조합원 모집 순항 중…토지 100% 확보된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14 10:00

수정 2019.08.14 10:00

조합원 모집 순항 중…토지 100% 확보된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강릉의 신흥 중심지로 빠르게 성장 중인 포남동에서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나선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있어 눈길을 끈다. KTX 강릉역세권 아파트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토지 안정성이 우수하며, 도보 8분 거리에 KTX강릉역이 자리해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는 1인소유 토지에 건립될 예정으로, 신뢰성과 안정성이 높아 호평 된다. 100% 토지확보를 마쳐 토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가격 경쟁력도 좋은 평을 받는다.
강릉 지역 내 희소한 3.3㎡당 700만원대의 합리적인 공급가를 책정했다. 입주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확장비(분양가 포함) 무상 혜택도 마련됐다.

이 단지는 향후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강릉의 신흥 중심지로 떠오르는 포남동에 건립되며, 더 이상 주거 타운이 조성되기 어려운 KTX 강릉역세권 수혜 막차 단지로 희소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단지는 강릉시 포남동 1153, 1153-2번지 일원에 건립된다. 총 303세대의 아파트와 30실의 오피스텔을 공급할 예정으로, 아파트는 전용면적별 50㎡ A, B, C타입과 69㎡, 72㎡, 74㎡, 84㎡로 구성돼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용면적 31~45㎡를 공급한다. 4Bay 설계(일부 세대) 등 최신 주거 트렌드를 고려한 특화설계 적용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발코니 무상 확장 서비스를 통해 공간 효율성도 높였다. 여유와 품격이 느껴지는 주거 공간을 제시하는 아파트다.

단지 주변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화부산, 포남소공원, 남대천, 남대천체육공원, 월대산, 강릉송정해수욕장, 경포호, 생태저류지 등이 근거리에 밀집돼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입주 시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강릉중앙시장, 강릉의료원, 강릉시립도서관, 강릉시청 등 강릉 지역 내 주요 생활 인프라가 단지 가까이 집중돼있어 편리한 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가 수월하다.

남강초, 강릉여고, 옥천초, 성덕초, 강릉중앙고, 하슬라중학교, 포남초 등이 밀집된 명문 학군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자녀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원주대 강릉캠퍼스도 근거리에 자리해 교육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KTX강릉역을 도보 8분대에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KTX를 이용할 경우 서울이 1시간 30분대에 쾌속 연결된다.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속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위치해있다.
광역 도로망도 다양하다. 원주~강릉복선전철, 동해고속도로 강릉IC, 7번국도 등이 단지 근거리를 지나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한편, 강릉 포남 블루밍 더 퍼스트 홍보관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53-2 사업지 내 마련돼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