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DHC 대표, 부디 공부 좀 하시길"

입력 2019.08.14 17:11수정 2019.08.14 17:13
서경덕 교수 "중국과 힘 모아 日 DHC, 아시아에서 추방하도록 노력할 것"
서경덕 교수 "DHC 대표, 부디 공부 좀 하시길"
【서울=뉴시스】일본 DHC TV 방송 갈무리. /사진=뉴시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DHC-TV의 황당 입장문에 대해 입장을 내놓았다.

14일 서 교수는 보도자료를 통해 “DHC-TV가 야마다 아키라 대표이사 명의로 발표한 입장문에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를 중심으로 DHC상품 불매운동이 전개되는 것이 매우 유감스럽다’며 저를 걸고 넘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DHC-TV 측이) 저에게 유감을 표명했다고 하니 저도 DHC-TV 측에 제 입장을 전달한다”며 “이번 입장문을 보며 나라의 품격은 제대로 된 '역사교육'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서 교수는 “일본에서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못 받은 패널들이다 보니 주변국들의 뒷담화와 역사왜곡만 늘어놓았다”며 “한국에 대한 역사왜곡 뿐만이 아니라 난징대학살 등 중국에 가해한 역사까지도 왜곡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사실들을 중국 네티즌들에게도 널리 알릴 예정”이라며 “(한국과 중국) 서로가 힘을 모아 동북아의 역사를 파괴하는 일본 DHC를 이제는 아시아에서 추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야마다 아키라 대표이사에게 “동북아 역사에 관련한 올바른 책을 곧 보내드릴테니 부디 공부 좀 하시고 출연자들을 섭외해 달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날 DHC-TV는 야마다 아키라 대표이사의 명의로 “한국 언론은 어디가 어떻게 혐한적이며 역사 왜곡인지 구체적인 사실로 지적해달라”는 내용의 공지문을 전했다.
DHC코리아의 사과문 발표 하루 만에 이 같은 입장이 전해지며 DHC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 움직임은 더욱 거세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앞서 DHC-TV는 “한국은 금방 뜨거워졌다 식는 나라”, “한국이 독도를 무단 점유하고 있다”, “조센징들을 위해 일본이 한글을 보급했다”는 등 혐한 및 역사적 왜곡 발언들을 일삼았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며 국내 네티즌들은 ‘#잘가요DHC’등 불매 운동을 진행 중이다.

#DHC #서경덕 #불매운동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