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광명시, 광복절 경축식…“오늘의 위기 힘 모아 극복”

뉴스1

입력 2019.08.15 16:12

수정 2019.08.15 16:12

경기 광명시는 15일 시민회관에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박승원 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뉴스1
경기 광명시는 15일 시민회관에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박승원 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뉴스1

(광명=뉴스1) 조정훈 기자 = 경기 광명시는 15일 시민회관에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박승원 시장, 광복회 회원,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기념사, 일본 아베정권 규탄 결의문, 만세 삼창, 기념 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아베정부는 경제보복 행위를 즉각 철회하고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배상할 것’을 촉구했다.

‘책임 있는 행동이 이뤄질 때까지 일본 제품 불매 운동과 여행 중단 등 생활 운동을 지속 전개한다’는 내용도 담겼다.


박 시장과 광복회 회원 등 참석자들은 태극기를 들고 만세 삼창을 외치며 광복의 그날을 기념했다.

박 시장은 기념사에서 “조국 독립에 일생을 바치신 애국선열들께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한다”며 “나라의 운명에 젊음과 꿈을 바치신 독립유공자와 가족 잃은 슬픔을 인내해 오신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연해주, 만주, 상해 등 세계 각지에서 이어진 선열들의 독립운동으로 74년 전 오늘 광복을 맞이했다”며 “일본으로 인해 다시 위기를 맞고 있지만 오늘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한반도 평화를 앞당기고 세계의 평화 공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아 가자”고 강조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