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한국당 "文정부 귀막은 친북기조, 대한민국 앞날 캄캄해"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16 14:27

수정 2019.08.16 14:27

김성원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김성원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자유한국당은 16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 "끊임없는 북한 도발, 방향성 잃은 국방정책, 희박해지는 한미일 공조체제와 정부의 귀막은 친북기조로 인해 대한민국의 앞날은 캄캄하기만 하다"고 비판했다.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오늘 아침 북한이 또다시 미사일을 발사했다.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하나된 나라(One Korea)를 외친지 24시간도 채 지나지 않았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올해 들어서만 8번째 도발이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이 강조하던 강력한 군 방위력은 아직 발사체의 형태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며 "대화 분위기는 커녕 내민 손에 미사일로 응답하는 북한을 두고도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대통령의 고집에 국민의 시름은 깊어만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심지어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문재인 대통령 경축사에 대해 '다시 마주 앉을 생각도 없다'며 남북 대화기류를 일축했다"면서 "볼턴 미 국가안보보좌관에 따르면 지난 판문점 회담 이후 어떤 실무협상의 시도조차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대통령이 그토록 강조하던 운전자, 중재자 역할이 어떤 가시적인 성과도 내지 못했음이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여전히 요연한 통일 대한민국을 말하고, 일방적인 퍼주기가 아니라면서도 평화경제에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붓자는 문재인 대통령"이라면서 "현재 청와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이 얘기했던 '글로벌 호구'라는 표현을 어디에 써야할지 재고해보라. 이미 북한은 어렵게 보낸 우리의 인도적 지원을 거절했고, 입에 담지 못할 막말로 우리를 호구 취급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국민이 불안하지 않은, 안보가 굳건한 대한민국과 새로운 한반도를 열어갈 당당한 평화를 도모하기 위한 정책대전환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국민들께 약속드린다"면서 "아울러 북한에게 경고한다.
더이상 우리 국민을 상대로 한반도의 긴장을 높이는 무모한 도발을 하지 마라.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를 무시하고 계속된 도발을 한다면 남북관계의 악화는 물론이거니와 국제적 고립만 재촉할 뿐이란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