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9월6일 개막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21 23:47

수정 2019.08.21 23:47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포스터.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포스터. 사진제공=포천시


[포천=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포천시는 오는 9월6일부터 7일까지 포천반월아트홀에서 ‘이어드림(Dream), 레인보우 스트리트(Rainbow Street)’라는 주제로 2019년 포천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유경임 포천시 교육지원과장은 21일 “평생학습축제가 학습참여 기회를 확대해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 관심도 증대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는 또한 포천시민의 꿈을 하나로 이을 수 있는,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각 테마를 무지개색에 빗대 7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 레드(Red)는 기념식과 성인문해 시상식, 오렌지(Orange)는 평생학습 동아리 성과 발표회, 옐로우(Yellow)는 평생학습기관 및 학습동아리, 학습마을, 우리동네 학습공간이 함께하는 체험부스 운영, 그린(Green)은 성인문해 시화 및 학습동아리 작품 전시, 블루(Blue)는 學숲 아카데미 인문학 특강, 인디고(Indigo)는 VR체험 및 전통놀이, 보드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學숲 놀이터, 바이올렛(Violet)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할 수 있는 플리마켓 행사다.

특히 체험부스에선 특수분장 메이크업, 자율주행하는 스마트시티 ‘라이트레이서와 자율주행자동차’, ‘코딩아 놀자-오조봇 코딩체험’, 한탄강 화산폭발 실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學숲 아카데미 인문학 강연은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한국사 강사 최태성의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등 특급 강연으로 구성된다.


또한 유아 및 아동을 위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포천반월오페라단의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하는 맛있는 음악여행’, ‘신나는 마술 공연’이 예정돼 있다. 포천 문화.역사 퀴즈대회 및 ‘환경을 생각하는 분리수거 캠페인!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기획행사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기획행사와 學숲 아카데미 인문학 강연은 포천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내 교육신청 페이지에서 사전신청할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