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KBSI,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위한 콘텐츠 공모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8.28 10:33

수정 2019.08.28 10:33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2019년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콘텐츠 공모전'을 내달 2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 목적에 따라 연구장비를 함께 활용하면서 생기는 시너지 등 공동활용의 순기능을 발굴하고, 연구장비를 통한 연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다. 또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써 국민 모두가 국가연구장비 공동활용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총 68일간)이며 수기,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 표어 중 1가지를 선택해 전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연구장비 공동활용' 또는 '연구장비'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연구장비 공동활용의 중요성을 표현하는 문구 △연구장비를 같이 쓰는 즐거움을 보여주는 내용 △연구장비를 함께 쓰며 시너지를 경험한 사례 △안 쓰는 장비를 ZEUS 장비활용종합포털(이하 ZEUS) 나눔터에 등록하고 이전시킨 사례 등)이며, 출품작은 ZEUS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공모된 작품 중 10점을 선정해 대상(1점) 120만 원, 최우수상(3점) 각 90만원 등 소정의 상금과 KBSI 원장상을 수여하고 그 중 일부는 스토리 각색을 거쳐 향후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등으로 활용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ZEUS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SI,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위한 콘텐츠 공모 포스터. KBSI 제공
KBSI,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위한 콘텐츠 공모 포스터. KBSI 제공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