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전통시장·지역축제·씨름·음악회까지… 케이블TV, 추석 볼거리 '풍성'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11 11:07

수정 2019.09.11 11:07

[파이낸셜뉴스] 케이블TV가 추석 연휴를 맞아 지역특산물과 축제부터 씨름대회와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방송한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회원사에서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CJ헬로의 '셰프의 팔도밥상' CJ헬로 제공
CJ헬로의 '셰프의 팔도밥상' CJ헬로 제공
■ CJ헬로, 지역 여행지와 특산물 소개
CJ헬로 지역 특산물과 축제를 소개해주는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홈캉스 족을 위한 풍성한 VOD 이벤트도 준비했다.

CJ헬로는 15일 오후 1시 채널25를 통해 추석 특집 프로그램 '셰프의 팔도밥상'을 방송한다. '지금은 로컬시대' 스페셜 방송을 통해 13일까지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떠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와 지역 특산물로 만든 든든한 보양식들을 소개한다.
또 홈캉스를 즐기는 지역민을 위해 매일 지정된 최신영화 VOD 구매 시, 구매금액의 50~100%를 헬로TV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으로 환급해주는 방식의 최신영화 VOD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편, CJ헬로 지역채널 특집 프로그램은 귀경길에 오른 시청자들을 위해 유튜브 '헬로 채널25'에서도 동시 송출한다.

티브로드의 스포츠 추석맞이 부산시 씨름왕 선발대회. 티브로드 제공
티브로드의 스포츠 추석맞이 부산시 씨름왕 선발대회. 티브로드 제공
■티브로드, 전통예절·씨름대회
티브로드는 추석 연휴에 제로페이 사용법, 우리 지역 농산물로 가공한 특산품 선물세트 등을 소개한다. 또한, 재래시장 시민의 덕담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차례상 보기, 한복 입는 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티브로드 기남방송의 '토박이늬우스'는 절하는 법부터 듣기 싫은 말 예쁘게 하는 법까지 명절에 유용하게 쓰일 다양한 꿀팁을 전할 예정이다. 12일 부산에서는 오전 12시부터 '티브로드 스포츠'를 통해 부산시 씨름왕 선발대회를 방송한다. 같은 날 대구에서는 저녁 7시 30분부터 '특집 공감콘서트 병암서원 고택음악회'를 편성해 전통혼례 재연행사와 민요공연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티브로드는 추석 연휴 기간 'MBC 에브리원 월정액' 가입 시 1만원 VOD캐시를 증정하는 VOD 고객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딜라이브의 청춘노래자랑. 딜라이브 제공
딜라이브의 청춘노래자랑. 딜라이브 제공
■딜라이브, 건강정보·노래경연대회
딜라이브는 건강, 음식, 오락, 다큐 등 추석 연휴에 가족들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장르 편성으로 가족단위 시청 층 확보에 나선다.

딜라이브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에 지역사회에서 가족단위 시청자들이 함께 볼 수 있는 건강정보, 노래경연대회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특히, 딜라이브 지역채널이 자체제작한 인기 프로그램 '청춘음악회'를 추석 연휴 기간 매일 연속 편성해 시청률 안정화에 나선다. 이 외에도 연휴 기간 해외 인기드라마 '나이트폴 시즌1,2'를 몰아보기 편성해 2030세대 유입도 노린다.

현대HCN의 보컬의 탄생. 현대HCN 제공
현대HCN의 보컬의 탄생. 현대HCN 제공
■현대HCN, 우리가락 미니콘서트
현대HCN은 각 지역 지역채널을 통해 구성진 '우리가락'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미니콘서트를 편성한다.

현대 HCN은 추석을 맞아 우리 전통 악기 장구 여제 BJ 안장구의 공연을 시민이 직접 지역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마이구미TV'를 통해 선보인다. 또한, 지역 숨은 보컬 찾기 프로젝트 '보컬의 탄생'은 전통 대중가요인 트로트편을 기획했다.
부산 지역 인기 강사 한병창 씨의 진행으로 트로트를 배우는 '한병창의 파워노래교실'은 가수 배금성 씨를 초청하여 지역민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