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비트베리 지갑, 카카오 클레이튼 확장 위해 '맞손'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9.19 14:10

수정 2019.09.19 14:10

클레이 비롯 클레이튼 서비스 토큰 입출금 지원 블록체인 게임 자산도 비트베리서 간편히 관리

비트베리 지갑, 카카오 클레이튼 확장 위해 '맞손'


간편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비트베리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손잡고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나선다.


19일 비트베리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자회사 그라운드X와 클레이튼 서비스 구축을 위한 서비스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의 세부 내용으로는 △비트베리 내 클레이튼 암호화폐 클레이(KLAY) 입출금 지원 △클레이튼 기반 토큰 입출금 지원 △클레이튼 기반 게임 서비스의 NFT(대체불가능한토큰) 지원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 대상 비트베리 연동 솔루션 구축 등이다.


지난 7월 이미 클레이튼 생태계의 기축통화 역할을 하는 클레이의 보관 및 입출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비트베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레이튼 기반의 서비스 확장에 본격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비트베리 측은 “지난 2개월간 클레이 지원을 비롯해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사를 대상으로 한 지원 아젠다가 좀더 디테일하게 추가됐다”고 밝혔다.


장성훈 비트베리 대표는 “비트베리는 개인과 기업 모두 블록체인 서비스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토큰 이코노미 서비스를 확산하고자 한다”며 “일반인들도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클레이튼과 적극 협력해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가장 발빠르게 실현하는 지갑서비스가 될 것”이라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