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동물국회'때 與당직자 해머 들었다는 정점식에…與 "사과하라"

뉴스1

입력 2019.10.18 15:28

수정 2019.10.18 15:28

26일 새벽 국회 의안과 문 앞. 2019.4.26/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26일 새벽 국회 의안과 문 앞. 2019.4.26/뉴스1 © News1 이종덕 기자

(서울=뉴스1) 이우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당직자들은 지난 4월 패스트트랙 충돌 과정에서 '민주당 당직자들이 해머를 밀반입하고 문을 부쉈다'고 주장한 정점식 한국당 의원을 향해 18일 "즉각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 당직자 일동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신성한 민의의 전당에서 면책특권 뒤에 숨어 국민들을 상대로 가짜뉴스를 살포하고 민주당 당직자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17일 정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해머를 가지고 위험한 물건의 해머를 밀반입해서, 정말 몰래 반입해서 그 출입문을 해머로 부수고 있는 사람은 민주당 당직자"라며 "그러므로 공문서를 손괴하는 영상은 민주당과 국회 경위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이에 민주당 당직자들은 "명백한 가짜뉴스며 허위사실"이라며 "국회사무처는 보도자료를 통해 '33년 만의 경호권 발동 후 자유한국당의 사무처 점거를 해소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일명) 빠루 및 해머를 사용했다'고 이미 밝힌 바 있다"며 이를 '국회사무처의 공권력 집행'이라고 표현했다.

이어 "민주당 당직자들은 오랜 시간 체득된 경험으로서 '국회선진화법의 엄중함'을 누구보다 명백하게 인지하고 있다"며 "패스트트랙 과정에서 망치를 몰래 밀반입하거나문을 손괴한 바도 없으며, 공문서를 찢는 행위를 결코 한 바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국당의 한 의원이 팩스로 접수된 의안 문서를 손괴하는 장면이 영상으로 찍혀 온 국민이 지켜보았는데도, 국회 폭력을 자행한 당사자들이 민주당 탓을 하는 후안무치함에 아연실색할 뿐"이라며 "한국당은 국회선진화법 소환조사도 불응하면서, 되려 가짜뉴스로 피해자인 민주당 당직자 탓을 하고 있으니 이에 대한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의 망발과 계속된 민주당 당직자 명예훼손에 대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며 "정 의원은 민주당 구성원과 당직자들에게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즉각 사과하라"고 말했다.


이어 "검찰 출신답게 자당 동료 국회의원들과 함께 패스트트랙 폭력 사태 소환조사에 적극 임하는 것이 본연의 역할일 것"이라며 "판·검사를 지낸 당 지도부와 의원들이 자신들이 만든 국회선진화법을 부정하며, 법 위에 군림하려는 것이 부끄럽지 않은지 되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