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지자체

나경원, 보수 유튜버와 토크콘서트 "文정부 F학점… 국민 분노 만들어"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0.27 17:43

수정 2019.10.27 17:43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서동일 기자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서동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보수성향 유튜버들과 간담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성적표로 "두 말 할 것도 없이 당연히 F학점"이라고 비판했다.

보수 유튜버들을 향해선 "조국 전 민정수석을 낙마시키고, 국민들을 깨워줬다"고 평가했다. 또 유튜브 약관 위반시 붙여지는 '노란딱지'에 대해 "일부 악의적 세력에 의한 조직적 활동", 신생 언론에 재갈을 물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한국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주최로 열린 '문재인 정권 전반기 정책평가 토크콘서트'에서 "안보와 경제는 말할 것도 없고, 평생 열심히 살아온 분들이 도저히 이 정부 못참겠다고 나온 것이 광화문집회"라면서 "평범한 사람들을 분노하게 한 정부는 당연히 F학점"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당 김세연·주광덕 의원과 유튜브 채널 '신의 한수' 신혜식 대표, '김태우 TV' 김태우 전 청와대 특감반 수사관, '토순이 TV' 대표 등 보수 성향 유튜버들이 참석했다.

그는 올해 안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30%대로 떨어질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X'자 푯말을 들면서도 "국민의 마음은 이미 30% 이하로 떨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얼마 전 호남 지역 야당 의원도 호남에서도 이미 (문 대통령) 지지율이 많이 빠진 것 같다고 했다"며 "최근 여론조사에서도 쉽게 떨어지지 않았다. 문 대통령을 좋아하는 분들이 적극적으로 응답하고, 반대하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응하지 않는 게 아닌가 싶다"고 주장했다.


또 유튜브 규정 약관 시 해당 영상에 붙는 광고가 제한되는 '노란딱지'에 대해서도 이를 막을 수 있도록 법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