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나경원 "유재수·황운하·우리들병원의 3종 친문 농단게이트"

뉴스1

입력 2019.11.27 09:33

수정 2019.11.27 09:3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2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2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김정률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선거법 개정안이 이날 국회 본회의에 자동 부의되는 것에 대해 "야당 대표가 목숨을 걸고 투쟁하는 상황에도 기어이 부의를 강행하는 것은 금수만도 못한 야만의 정치"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정체불명, 민심 왜곡, 위헌적인 선거제의 부의는 명백한 불법"이라며 "문희상 국회의장이 불법 국회의장의 오명을 뒤집어쓰지 말 것을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당과 일부 야당은 의석수를 늘리자니 국민 저항이 무섭고, 지역구를 줄이자니 내부 반발이 두려워 100% 연동형(비례대표제 도입)을 운운하는데 100% 야합"이라며 "4+1이니 뭐니 선거제 개편을 시장판 흥정 만도 못 하는 수준으로 한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의 끝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
여당에 내린 이 명령을 거두시라"며 "패스트트랙 무효를 선언하고 원점에서부터 선거제 논의를 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6월 울산시장 선거가 문 대통령의 청와대에서 직접 발부한 관권·부정 선거로 밝혀졌고, 유재수 전 부산 부시장의 감찰 무마는 친문 무죄, 반문 유죄의 전형으로 검찰 농단"이라며 "이 정권이 그토록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매달리는지 이해할 수 있다"고 했다.

특히 "공포의 퍼즐이 맞춰지고 있다. 공수처 없이, 조국 장관 없이, 이 정권의 비리를 퇴임 후 은폐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유재수 감찰 농단, 황운하 농단, 우리들병원 금융 농단에 이르기까지 3종의 친문 농단 게이트가 이 정권의 민낯"이라며 "당에서 TF를 구성하고 국회에서 국정조사를 해야 할 것 같다.
국정조사를 여당에 요구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어제 어린이 보호구역서 아들 잃은 부모님들을 뵀다.
그런데 여당은 또 야당 탓 프레임을 만들고 있다"며 "애초 10년간 안전·안심 예산 100조원을 확보해 내년부터 10조원 투입하는 것이 한국당 주장인데, 여당은 어린이 안전을 무기 삼아 나쁜 야당 만들기에만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