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국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리걸테크㈜ AOS VDR, M&A 업무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1.27 11:06

수정 2019.11.27 11:06

국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리걸테크㈜ AOS VDR, M&A 업무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한다

외산 솔루션 대비 합리적 가격으로 고도화된 보안환경 구축

리걸테크가 국내 유일의 가상데이터룸(VDR)솔루션 AOS VDR을 선보이며 법무법인 및 M&A 진행 관련사에 특화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재무정보를 중심으로 한 M&A자료는 아직도 종이 문서로 처리되는 경우가 많다. AOS VDR은 웹브라우저 기반으로 M&A에 필요한 보안, 권한관리, 분석, 감사 기능을 갖춰 M&A 관련 작업 효율 증진에 도움을 준다.

직관적인 UI 구성으로 IT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사 관계자와 회계사, 변호사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교육 없이 당일 바로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OCR기능 지원으로 스캔한 이미지, 문서를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해서 키워드 검색도 가능하여 기존 종이 문서들도 효율적으로 검토 가능하다.

또한 한, 영, 일 다국어 메뉴, 매뉴얼 지원으로 다국가간 크로스보더 M&A에 강점을 가진다. 특히 12월엔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도 업데이트 되어 중국을 비롯한 다수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 협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M&A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밀문서에 대한 보안 유지라고 할 수 있다.
AOS VDR은 세계 최고의 보안수준을 갖추어 해킹, 랜섬웨어 등 정보 유출로부터 안전하며, 각각 프로젝트별 또는 매수 희망 기업별로 룸과 폴더를 나누고, 각 룸, 폴더에 대한 접근 권한 및 문서보기, 다운로드 권한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어 높은 보안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파일 열람, 키워드 검색 등 활동정보 리포트도 제공하는데 이는 잠재 매수자의 관심도와 니즈를 파악해 M&A 협상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뒷받침하게 된다.


VDR 솔루션을 최초로 국산화한 리걸테크㈜의 영업본부 유명진 부장은 “기존 외산 솔루션 대비 저렴하면서도 M&A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AOS VDR은 신속한 검토 및 의사결정,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M&A 업무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한편, 리걸테크㈜는 국내 리걸테크 산업의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변호사에게 직접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법률 서비스 플랫폼 ‘변호사님닷컴’과 국내 최대 규모 80만건의 지능형 법률정보 통합검색 서비스인 ‘리걸서치’를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