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오븐마루치킨,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브랜드 인증

김성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09 09:54

수정 2019.12.09 09:54

향후 7년 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들어갈 가능성 있는 브랜드로 수상
향후 7년 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들어갈 가능성 있는 브랜드로 수상

[파이낸셜뉴스] 오븐마루치킨이 '2019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일류기업 육성을 목표로 2001년부터 진행돼 왔다.

오븐마루치킨이 수상한 차세대 일류상품은 향후 7년 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들어갈 가능성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시장성과 성장성 등 다양한 조건을 평가해 수여된다.

오븐마루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트랜스지방을 낮추고 차별화된 염제 방식과 특제 소스로 맛의 질은 높인 오븐구이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메뉴와 펍 분위기 인테리어로 모든 연령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150여개 국내 매장뿐 아니라 대만과 베트남 등 해외지사도 운영 중이다.


오븐마루치킨 박성우 대표는 “고객들이 주신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기업에 선정 될 수 있었다”며 “그 기대에 부흥하여 세계가 인정하는 일류상품 브랜드로 성장하고, 더 나은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en@fnnews.com 김성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