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IITP, ICT R&D사업 우수 평가위원 선발·포상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12.14 09:02

수정 2019.12.14 09:02

IITP, ICT R&D사업 우수 평가위원 선발·포상


[파이낸셜뉴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지난 11일 IITP 서울사무소에서 ICT R&D사업 평가위원회의 공정성 및 전문성 제고에 기여한 우수 평가위원을 선발, 포상식을 가졌다.

이번 우수 평가위원의 선발은 최근 3년간 ICT R&D사업 과제의 신규·연차 및 최종 평가위원회에 참여한 전체 평가위원의 주요 평가 활동 이력을 중심으로 23명의 후보 위원을 선발하고, 최종 선정심위위원회를 거쳐 총 12명을 확정했다.

이번 포상 수상자 중 학계는 동국대학교 황승훈 교수, 서울시립대학교 김용한 교수, 부산대학교 김정구 교수, 한국교통대학교 정광석 교수, 군산대학교 김영완 교수, 동양미래대학교 김장욱 교수 등 6명이 선정됐다. 산업계는 데브스택 장승욱 대표, 디지캡 고병수 이사, 로와시스 김용석 이사, 엑스브랜드 김재원 이사이며, 연구계는 인공지능연구소 최경남 대표, 전자부품연구원 김제우 수석연구원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우수 평가위원 선발 시 책임평가 활동이 우수한 6명을 포함해 선정했는데, 책임평가제도는 평가대상 과제의 기술 분야별로 전문성을 갖춘 위원(1~2명)을 별도 지정해 과제가 최종 종료 될 때까지 평가 및 자문에 참여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평가위원은 내년부터 최소 3년간 최고평가위원의 자격을 부여해 정보통신분야 R&D과제 평가에 우선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IITP 석제범 원장은 "ICT R&D사업 과제평가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춘 평가위원풀을 확보·운영하고 있으며, 평가 제도를 고도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연구 성과의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평가에 기여한 우수 평가위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포상함으로써 평가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평가위원풀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