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코아스, 언택트 마케팅으로 고객 접근성 강화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26 12:17

수정 2020.03.26 12:17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코아스가 다양한 가구의 기능을 알려주는 영상 '가구의 발견' 화면 모습
코아스가 다양한 가구의 기능을 알려주는 영상 '가구의 발견' 화면 모습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가 언택트 마케팅으로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언택트(untact)는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언(un)을 붙인 신조어로 비대면 소비 패턴을 말한다.

코아스는 26일 자사 공식온라인몰 시스템 강화를 비롯해 영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공식온라인몰 '코아스샵'에서는 주문 제작부터 소요 기간 등 배송 과정에 대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하고, 쿠폰 할인 등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을 강화한다.

이번달까지 예정됐던 신학기 이벤트도 한시적으로 연장했다. 스크린데스크,컴퓨터데스크,의자 등 자녀 공부방에 필요한 주요 가구20%할인과 20만원 이상 구매 시 책상용 공기정화기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가구의 몰랐던 기능을 알려주는 '가구의 발견' 영상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먼저 선보인 '의자편'은 등판 각도, 좌판 깊이 등 의자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코아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오프라인 구매를 어려워하고 있어, 조금이라도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장에서 연구하고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