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文 교도소 무상급식' 파문에 고개숙인 박창훈…"정제 안된 발언 유감"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01 09:24

수정 2020.04.01 10:12

미래통합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 진행자 박창훈씨가 1일 오른소리 방송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한 막말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오른소리 방송 갈무리
미래통합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 진행자 박창훈씨가 1일 오른소리 방송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한 막말 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오른소리 방송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미래통합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 진행자 박창훈씨가 1일 '문재인 대통령은 임기 후 교도소 무상급식을 먹어야 한다'는 발언 후 파문이 확산되자 결국 사과했다.

박씨는 이날 오른소리 방송 '뉴스쇼 미래'에 출연해 "어제 논란과 관련해 한 말씀 드리겠다. 어제 녹화로 방송된 영상에서 다소 정제되지 않은 발언이 있었던 점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선거를 앞두고 이렇게 논란이 된 점, 충분히 어떤 이야기인지 공감하고 유감을 표명한다"면서 "앞으로 미래통합당 총선 승리를 위해서 끝까지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씨는 앞서 지난 3월31일 방송에서 문 대통령을 겨냥해 "하고 싶은대로 다 하라고 하고 임기 끝나면 오랫동안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고 언급했다.
이에 다른 참석자가 "친환경 무상급식"이라고 거들자 박씨는 다시 "어느 교도소든 친환경 무상급식이 제공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씨는 이어 "무상급식을 몇십년 드시고 싶으신 건지, 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잘못했다고 죗값 치르게만 안해준다면 지금 당장 권력 내려놓겠다, 대통령에서 내려오겠다 이야기하는 게 올바르지 않나 생각한다"고 조롱하기도 했다.


보수성향 유튜브 채널인 '신의한수' 정치부장을 맡고 있는 박씨는 지난 2018년 국회의원 보좌진으로 재직하다 중학생에 폭언을 한 녹취록이 공개되며 사직한 바 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