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잇마플, 저당식사요법 ‘빠졌당 도시락’ 출시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3 09:56

수정 2020.07.03 09:56

환자를 위한 식사를 제공하는 잇마플은 저당 식사요법 ‘빠졌당’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잇마플 제공.
환자를 위한 식사를 제공하는 잇마플은 저당 식사요법 ‘빠졌당’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잇마플 제공.

[파이낸셜뉴스] 환자를 위한 식사를 제공하는 잇마플은 저당 식사요법 ‘빠졌당’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잇마플 빠졌당 도시락은 저당 식사요법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개발됐다. 빠졌당 도시락은 ‘저당’, ‘저지방’, ‘저염’, ‘저콜레스테롤’, ‘저포화지방’의 식약처 표시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을 총괄한 김현지 공동대표는 "당류, 지방, 염분과 같이 줄여야 하는 성분의 식약처 기준을 준수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파프리카, 브로콜리, 우엉 등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김슬기 공동대표는 “식약처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대체감미료인 알룰로스를 활용해서 당류는 줄이고 단맛은 더했다. 지방을 줄이기 위해 조리 시 졸이거나, 쪄내는 습식오븐구이와 같은 oil-free 조리법를 적용했다”고 덧붙였다.

빠졌당 도시락은 △브로콜리매콤제육, △우엉소불고기, △파프리카매콤닭조림, △치킨커리, △유자삼치구이 총 5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전자렌지로 가열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냉동도시락으로 제공된다.

잇마플은 ICT기술을 활용해 환자의 건강상태를 분석한 후, 맞춤형 식단을 정기구독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1:1 영양컨설팅을 포함한 다양한 행동유도 서비스를 통해 식사요법 중심의 스마트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