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HP코리아, 차세대 게이밍 PC OMEN 신제품 대거 출시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20 09:21

수정 2020.07.20 09:21

HP코리아, 차세대 게이밍 PC OMEN 신제품 대거 출시
[파이낸셜뉴스] HP코리아는 게이밍 PC의 한계를 뛰어넘는 OMEN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OMEN 시리즈에는 OMEN 15 노트북은 물론, OMEN 벡터 마우스, OMEN 스피커 등 주변기기까지 게이밍 경험을 강화하는 제품군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민감한 게이머를 위해 사용자 맞춤형 설정이 가능한 OMEN 커맨드 센터 업데이트 및 이를 최초로 지원하는 16인치 파빌리온 게이밍 노트북 역시 추가로 내놨다.

이번에 공개된 OMEN 15는 한층 얇아진 베젤을 채택했으며, 블루와 그린 계열의 그라데이션으로 미니멀리즘을 실현한 새 로고가 적용됐다. ‘미카 실버’와 ‘쉐도우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풀 RGB 백라이트 개별 키가 적용된 키보드 또한 옵션으로 제공된다.

10세대 인텔®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 슈퍼 맥스큐 디자인을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OMEN 노트북 시리즈 최초로 AMD 라이젠™ 7 H 시리즈 프로세서 또한 선택 가능하다.
최대 32GB DDR4 RAM과 최대 1TB PCIe SSD 혹은 레이드 0 구성을 지원하는 듀얼 PCIe SSD 조합은 멀티태스킹 작업은 물론, 고사양 및 고용량이 요구되는 작업도 매끄럽게 처리한다.

180도 힌지로 완전히 펼칠 수 있게 설계된 15.6인치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 혹은 120 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UHD 패널, 300 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HD 패널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 옵션도 선택 가능해 화면이 빨리 전환되는 게이밍 환경에서도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보장한다. 일부 모델에서 썬더볼트™ 3를 지원해 4K급 고품질 영상 출력이 가능하다.

게이밍 노트북 최초로 적외선(IR) 온도 센서가 탑재돼 보다 효율적인 온도 제어가 가능하며 OMEN 커맨드 센터를 통해 소음을 최소화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OMEN 템페스트 쿨링 테크놀로지는 커진 방열 통풍구와 최대 12V의 고출력 팬을 활용해 3면에서 보다 빠르게 공기를 순환시킴으로써 데스크톱 수준의 강력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MEN 커맨드 센터의 그래픽 스위처 기능을 통해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2.5시간까지 콘텐츠 감상이나 업무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