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시너지이노베이션,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 미국FDA 품목허가 승인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7 09:54

수정 2020.09.17 09:54

[파이낸셜뉴스] 바이오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시너지이노베이션의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승인은 미국 FDA로부터 의료기기에 대한 품목허가를 승인받은 것이다. k유럽 CE인증에 이어 미국 FDA 품목허가로 품질에 대한 글로벌 신뢰를 확보함과 동시에 미국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가능해졌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에 대한 유행이 지속되면서 검체 채취키트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회사는 최근 검체키트 생산성 향상을 위해 추가 설비를 증설했다. 시장 수요에 대한 대비로 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검체 채취키트에 있어 필수적인 배지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로 GMP 인증시설과 대량생산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미국 FDA 품목허가 승인으로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에서의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준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노지이노베이션은 최근 캐나다에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를 수출한 이후 북미와 아시아 등 해외시장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협의중인 것으로 전해져 시너지이노베이션의 해외시장 공략이 본격화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