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추석 명절, 집콕족 위한 스타트업 서비스는?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02 12:00

수정 2020.10.02 12:00

[파이낸셜뉴스] 올해 추석 연휴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에 따라 전국적인 이동이 자제되고 있어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날 전망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연휴에도 집에서 홀로 추석을 보낼 사람들을 위해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날릴 스타트업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다.

그립 앱 화면. 그립컴퍼니 제공
그립 앱 화면. 그립컴퍼니 제공

■쇼핑으로 명절증후군 날리자

많은 사람들이 명절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푼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에서는 쇼핑을 하면서 동시에 판매자와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화하듯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류, 화장품, 식품, 육아용품,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 소상공인 제품과 함께 AK플라자, 현대 아울렛 등 백화점 제품까지 판매한다.
개그맨 유상무, 김인석, 윤성호, 박성광, 안소미 등 연예인이 판매자가 되어 재미있는 방송 콘텐츠로 엄선된 제품을 팔며 고객과 소통하기 때문에 ‘보는 재미’, ‘쇼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생방송 도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그립에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판매자 재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준다.

현재 그립에는 5000여 개의 업체가 입점되어 있고, 하루 평균 200여개 이상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미소 홈클리닝 서비스. 미소 제공
미소 홈클리닝 서비스. 미소 제공

■집안 청소도 스타트업이? '미소'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명절이 장려되고 있지만 명절은 가사 노동은 스트레스를 불러온다. 평소보다 많은 음식준비 등으로 노동량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이런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서비스로 집안을 대신 청소해주는 미소를 이용해보자.

우리 생활의 모든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소’

미소는 미소는 웹과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홈클리닝 서비스를 구독하여 이용할 수 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부산, 대구, 광주, 울산, 창원, 천안, 아산, 청주, 제천, 충주, 전주, 익산, 군산, 순천, 여수, 목포, 광양, 구미, 포항, 경산, 경주 전 지역 등 전국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미소는 코로나19여파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3월부터 ‘실내소독’ 서비스를 선선보였다. 실내소독 서비스는 소독, 방역전문가가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분무식 살균소독’과 ‘초미립자 도포 살균소독’을 통해 집 안과 밖을 철저하게 소독해준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요 앨범 '핑크퐁 어쿠스틱'

아이가 있는 집콕족이라면 홈피크닉으로 가을 소풍 기분을 만끽해보면 어떨까. 피크닉의 흥을 돋우는 음악도 곁들여진다면 금상첨화. 스마트스터디에서 출시한 동요 앨범 ‘핑크퐁 어쿠스틱’과 함께라면 장소가 어디든 멋진 가족 피크닉 장소로 탈바꿈해 색다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앨범에는 전세계 어린이들의 귀를 사로잡은 ‘아기상어'를 비롯해 리드미컬한 재즈풍으로 재탄생한 ‘수박송’, ‘공룡 따라해봐요’ 등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된 핑크퐁 오리지널 인기 동요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다.

영화 ‘미성년’의 음악감독 박성도가 전곡 편곡을 맡은 이번 앨범은 피아노, 기타 등 다채로운 악기들의 생동감 있는 연주가 어우러져 기존 핑크퐁 노래들과는 또다른 편안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살랑거리는 사운드를 듣고 있노라면 집에만 갇혀 답답했던 마음이 슬쩍 풀어지며 즐거운 소풍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앨범 아트워크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김참새 작가가 맡아 ‘음악과 함께 하는 피크닉’을 주제로 작업한 만큼, 마치 소풍을 떠나는 듯한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한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가 특유의 그림체와 온기 넘치는 감성이 돋보이는 이번 작업 결과물은 핑크퐁 어쿠스틱 CD는 물론 피크닉 매트, 에코백, 가랜드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핑크퐁 어쿠스틱 피크닉 세트’로도 만날 수 있다. 핑크퐁과 함께 집에서 가을 소풍을 마음껏 만끽해보자.

핑크퐁 어쿠스틱 앨범 이미지. 스마트스터디 제공
핑크퐁 어쿠스틱 앨범 이미지. 스마트스터디 제공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