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전시·공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초기작부터 '언어의 정원'까지 OST 국내 발매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14 09:10

수정 2020.10.14 09:10

신카이 마코토 감독 /사진=뮤직카로마
신카이 마코토 감독 /사진=뮤직카로마
[파이낸셜뉴스] 일본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빛의 마술사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초기작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부터 '언어의 정원'까지 총 6작품의 OST 앨범이 오는 15일부터 국내에 연속 출시된다.

14일 국내 음원유통사 뮤직카로마에 따르면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의 OST는 그의 첫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인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부터 개봉 당시 큰 주목을 받았던 '별의 목소리', 첫 장편 애니메이션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와 더불어 2007년 개봉하여 큰 인기를 얻은 '초속 5센티미터'와 화려한 영상미의 '별을 쫓는 아이', 섬세한 작화로 인정받은 '언어의 정원'까지 총 6작품이다.

'언어의 정원' OST 커버
'언어의 정원' OST 커버
'신카이 마코토'는 미야자키 하야오를 잇는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1999년 자신이 직접 제작한 애니메이션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로 제12회 CG 애니메이션 콘테스트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감독으로서 인정받기 시작했다. 2007년 발표한 '초속 5센티미터'로 자신의 이름을 대중에 알렸고, '언어의 정원', '너의 이름은'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제40회 일본 아카데미 우수 각본상과,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뮤직카로마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작품의 감동을 OST 연속 발매로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