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文 대통령 동문이라 부끄럽다" 경희대 후배는 한탄했다

홍창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30 14:23

수정 2020.11.30 14:40

이성윤 중앙지검 검사장에게도 "실망했다"
[파이낸셜뉴스]

경희대 대나무숲 캡쳐 화면
경희대 대나무숲 캡쳐 화면

문재인 대통령의 모교인 경희대 동문들의 익명 페이스북 페이지 경희대학교 대나무숲에 "문재인 대통령과 동문이라는 것이 수치스럽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이 페이지에 지난 27일에 게시됐다.

글쓴이는 "이번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사태를 보면서 ‘정말 대한민국의 정의는 살아있는 걸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다"고 적었다.

또 글쓴이는 "박근혜 수사를 하다가 좌천된 윤석열 검사를 검찰총장으로 임명한 사람은 문 대통령이다"면서 "임명할 때는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라고 칼을 쥐여줘 놓고서는 그 칼날이 라임과 옵티머스 사건 등 정권, 여당을 향하자 오히려 수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지 못하게 옥죄고 아예 직무정지까지 해버리는 것이 정말 올바른 것이 맞느냐"고 지적했다.

아울러 필자는 윤 총장의 직무정지 처분을 재고해달라는 검사장 등의 성명에 경희대 동문인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동참하지 않은 것도 문제삼았다.

그는 "전국의 고검장과 검사장이 윤 총장의 직무정지 처분을 재고해달라는 성명을 냈는데 경희대 동문이자 서울중앙지검장인 이성윤 검사장께서는 성명에 참여하지 않으셨더라"고 적었다.


이어 "선배님! 선배님께서는 정말 올바른 선택을 하셨다고 생각하시는지 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부끄럽다고 말하고 싶습니다"고 덧붙였다.

글쓴이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는 문 대통령을 향해 "선배님!! 법무부 장관, 검찰총장 모두 선배님께서 임명하신 임명직입니다. 제발 이 사태에 대하여 책임감있게 처리하시어 후배들 부끄럽지 않게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글 전문.

문재인 대통령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 검사장이 경희대학교 동문이라는 것이 너무나도 부끄럽고 수치스럽습니다.

이번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사태를 보면서 정말 대한민국의 정의는 살아있는걸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수사를 하다가 좌천된 윤석열 검사를 검찰총장으로 임명한 사람은 문재인 대통령입니다. 임명할 때는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라고 함으로써 칼자루를 손에 쥐어줘 놓고서는 그 칼날이 라임과 옵티머스 사건 등 정권, 여당을 향하자 오히려 그 수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지 못하게 검찰총장을 옥죄더니 아예 직무정지까지 해버리는 것이 정말 올바른 것이 맞습니까? 수사의 대상은 오로지 야당이어야 하고 내편에 대한 수사는 잘못된 것이 있어도 덮어야 하는 것입니까?
그렇게 외쳐오던 검찰개혁의 목적이 좌우를 막론하고 올바른 수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편의 수사는 뭉개고 우리 편 방해하는 사람들에 대한 수사만 철저하게 하는 것이었습니까? 왜 맨날 내로남불입니까? 서울대 조모교수가 2013년 트위터에 윤석열 찍어내기로 법무장관의 의중이 드러났다고 썼고 더럽고 치사해도 버텨달라고 썼죠. 박모 의원 역시도 검찰을 지켜달라고 썼습니다.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립니까? 정권을 잡으니 생각이 달라지던가요?
또한 여당과 법무부 장관은 포털사이트 다음 기사에 달린 댓글만 참고하면서 보고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대로 듣고 있는 건가요? 그게 대다수의 국민 생각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런 오만한 생각 좀 버리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국민들은 그렇게 멍청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오늘(2020년 11월 26일) 전국의 고검장분들과 검사장분들께서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정지 처분을 재고해달라는 성명을 냈습니다. 그런데 경희대 동문이자 서울중앙지검장인 이성윤 검사장께서는 성명에 참여하지 않으셨더군요. ""선배님!! 선배님께서는 정말 올바른 선택을 하셨다고 생각하시는 지 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부끄럽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제발 후배들 부끄럽지 않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이 사태에 대하여 아무런 언급조차 하고 계시지를 않습니다. ""선배님!! 법무부 장관, 검찰총장 모두 선배님께서 임명하신 임명직입니다.제발 이 사태에 대하여 책임감있게 처리하시어 후배들 부끄럽지 않게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경희숲_39985
당신 같은 선배를 두어 수치스럽다.

나치당의 아돌프 히틀러에 이은 전체주의자. 괴벨스 둘을 장관으로 앞세워 대한민국의 사법질서를 뒤흔들어 놓고 있군요.

뒷일은 생각하지 않고 아무런 실익 없이, 국고만 거덜낼 궁리만 하고 있군요.

그 옛날 어느 대통령은 본인의 무능함을 인정하고 경제수석한테 경제학 과외까지 받았다던데.

당신은 그 독재자 대통령조차 할 줄 알았던, 본인의 단점을 인정하는 것도 절대 못하는군요.

다른 의견을 포용하라고 말하면서 다른 의견을 의석수와 극성 지지자로써 억압하는군요.

이 모든 건 본인의 무능함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하고 끝까지 이 나라를 나락으로 몰아넣는군요.

당신과 당신의 괴벨스들은 반드시 법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건강 관리 잘하세요. 오래 사셔야 하니까. 오래 살아서, 당신과 당신이 앞세운 괴벨스들이 이 나라의 전체주의 지도자들로, 21세기 대한민국의 수치라고 역사에 기록되는 것을 보고 눈감아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지도자의 부정부패보다 더 끔찍한 재앙은 다름 아닌, 지도자의 무능함입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뉴시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