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LS엠트론·아프리카TV 등.. 한파 뚫고 신입채용 계속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18 08:56

수정 2020.12.18 08:56

인크루트 제공
인크루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신입채용은 계속되고 있다. 현재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LS엠트론, KG동부제철, 현대제철특수강, 아프리카TV등에서 대졸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이르면 내달부터 신입사원으로서 입사가 가능한 만큼, 취업준비생이라면 연말 접수에 속도를 내볼 것을 추천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이달 모집중인 주요기업 대졸신입 및 인턴 채용소식을 18일 안내한다.

먼저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제조직, 제조장비직, 물질입출고관리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내년 1월부터 입사 및 근무 가능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며,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가 필요하다. 입사지원은 이달 23일까지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LS엠트론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관리, 영업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업무 경력자 및 직무계열 전공자, 공인인증 외국어성적 보유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온라인 인적성검사 -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오는 21일까지 LS엠트론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아프리카TV에서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개발, 시스템, BJ인게이지먼트, 인사, 총무 및 구매 등 총 10개 부문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29일까지며, 이후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BTB·인성검사, 2차 면접 순으로 최종합격자를 선별한다.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요건은 각 직무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모집사항 및 지원방법은 아프리카TV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G동부제철에서는 채용연계형 신입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공정, 설비, 물류, 국내영업, 해외영업 등이다. 응시자격으로는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 1월부터 근무 가능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1차 비대면 면접 - 인적성검사 - 2차 비대면 면접 -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기간은 총 6개월이며, 이후 근무평가, 심의를 통해 정규직 전환여부가 결정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24일까지다.

끝으로, 현대종합특수강에서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중이다. 모집분야는 경영기획, 특수강영업, 해외영업, 노무, 환경, 총무 등이다. 지원자격으로는 정규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군필자 또는 면제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 인성검사(HMAT) - 면접전형 -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 기타세부 필수요건 및 각 근무지는 현대종합특수강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사 지원서 마감기한은 오는 12월 27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채용소식은 인크루트 공채생중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