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행정·지자체

정세균 "오늘 거리두기 조정 논의..무거운 책임감"

정상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1.15 09:09

수정 2021.01.15 13:44

정 총리, 코로나19 중대본 회의
"다음달 설 연휴 방역대책도 논의"
"가장 지혜로운 결론 내도록 최선"
정세균 국무총리가 15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스1
정세균 국무총리가 15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15일 "내주부터 적용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방안과 다음 달 설 연휴를 대비한 방역대책을 함께 논의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오는 16일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조치 조정안을 확정 발표한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이번 방역대책이 3차 유행과의 싸움에서 최종적인 승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누군가에게는 가족의 생계가, 또 누군가에게는 건강과 생명이 달린 중차대한 정책 결정임을 잘 알고 있다.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치열하게 고민해서 가장 지혜로운 결론을 내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 정 총리는 "최근 일각에서 백신이 우리 몸의 유전자를 변형시킨다거나, 정부가 국민을 감시하고 통제하는 수단으로 백신을 사용하려 한다는 터무니없는 주장이 시중에 떠돌고 있다고 한다"며 "국민 건강뿐 아니라 정부의 신뢰도와 직결된 사안으로, 결코 가벼이 넘길 수 없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 총리는 "방역당국은 근거 없는 허위조작정보에 대해 발 빠르게 사실관계를 바로잡고, 방통위 등 관계부처는 유포 행위를 엄단하는 등 적극 대처해달라"고 주문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