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코딩공부, 정리정돈...스타트업 “새해 마케팅 강화”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1.16 11:00

수정 2021.01.18 09:43

모노랩스는 최근 론칭한 AI 추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 ‘IAM____’(아이엠). 모노랩스 제공.
모노랩스는 최근 론칭한 AI 추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 ‘IAM____’(아이엠). 모노랩스 제공.

[파이낸셜뉴스]스타트업들이 2021년을 맞아 새해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15일 모노랩스는 최근 론칭한 AI 추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 ‘IAM____’(아이엠)을 내놨다.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개인의 생활 습관과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약사 및 영양사의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주는 새로운 서비스다.

특히 1팩 단위로 소분 포장된 건기식을 한 달에 한 번씩 정기 배송해 줘 간편한 건기식 섭취가 가능하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섭취 안내 알림을 보내줘 잊을 염려도 없다. 포장의 제품 QR 코드를 통해 각각의 성분과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다.


맞춤형 정기구독 서비스이기 때문에 부모님의 건강기능식품 섭취 정보를 공유하고, 직접 챙겨 먹었는지 자녀들이 확인할 수도 있다. 새해에는 가족 구성원 모두의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정리정돈 스타트업 미소

새로운 마음으로 개운하게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집 구석구석을 정리·정돈하고 싶다면 미소의 정리수납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기존의 공간을 재정비하는 것만으로도 마음가짐이 확실히 달라질 수 있다.

미소의 앱과 웹을 통해 정리수납 서비스를 받고 싶은 날짜, 집 평수, 서비스 필요 공간, 정리 범위 등을 입력하면 무료로 최대 3개의 견적을 받을 수 있다. 각 파트너의 시공 사례, 후기 등을 포함한 포트폴리오도 함께 받을 수 있으며 전문가와 1:1 상담도 가능하다.

미소의 정리수납 파트너는 대한민국에서 정리수납 서비스를 최초로 실시한 인물 등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1급 및 2급을 소지한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서비스 당일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케어 하여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새해엔 나도 IT 개발자, '위즈스쿨(WizSchool)’

위즈스쿨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코딩 학습 방법을 연구하고 이를 교육시켜 주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기본적으로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교육과 게임을 접목시킨 ‘게이미피케이션’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만큼 전연령대에서 쉽고 재미있게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며, 1:1 화상 코딩 교육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교육도 가능하다.

우선 홈페이지 접속 후 간단한 튜토리얼을 거쳐 코딩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코딩에 흥미를 느끼고, 코딩을 활용해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한 기초 개념을 쌓는 단계이며 여기서 기초를 익히면 나만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실습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다.

창작에 필요한 캐릭터, 배경 등 관련 자료는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부족한 부분의 보충이나 심도 깊은 코딩 교육을 원하면 인공지능 튜터나 1:1 화상 교육을 통해 수준별 학습을 이어갈 수 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