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주)아이미소, 디지털 마케팅 및 전자상거래를 결합한 기업 (주)스페셜메이커스와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1.25 16:47

수정 2021.01.25 16:47

<(주)아이미소 장동희 대표 (사진 왼쪽)과 (주)스페셜메이커스 김동균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아이미소 장동희 대표 (사진 왼쪽)과 (주)스페셜메이커스 김동균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아미미소는 현재 지역농민과 소상공인들의 상생구조 만들기를 주 사업 모델로 잡고 있는 도소매, 일반 여행업 및 데이터베이스 연구개발 전문 스타트업이다.

㈜아이미소(장동희 대표)는 못난이 농산물을 호텔 쪽으로 납품을 진행하기 위해 신규볍인을 설립하여 경남 남해에 소재한 남해스포츠파크호텔을 인수하였고, 또한 농민들의 농산물과 현재 침체되어 있는 여행업계를 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여행사를 설립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추었다.

한편, ㈜아이미소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주)내비온 (대표 조성한)이 수행하는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팅 운영』 과제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디지털 마케팅과 전자상거래를 결합한 기업 ㈜스페셜메이커스와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한편 (주)스페셜메이커스 김동균 대표는 12년 가까이 Asean 주요 6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에서 현지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및 디지털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해왔으며, 또한 동남아 현지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동남아 전문가이다.
현재는 동남아뿐만 아닌, 국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마케팅 연계 이커머스 사업을 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스페셜리스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주)스페셜메이커스가 보유한 국내 및 해외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아이미소의 브랜드 및 제품을 국내외로 홍보 및 마케팅하여 전자상거래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