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워치 IB

[fn마켓워치]퓨처플레이, AI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애드'에 시드 투자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18 08:37

수정 2021.02.18 08:37

[fn마켓워치]퓨처플레이, AI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애드'에 시드 투자

[파이낸셜뉴스] AI모빌리티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애드(ADDD)는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애드는 AI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인 ‘달고’를 운영하고 있다.

달고를 통해 제공받은 광고 스티커를 부착한 차량은 속도, 시간대, 위치, 주행시간 및 거리 등을 측정해 광고주가 스티커 부착에 대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 때 스티커 부착 차량의 광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머신러닝을 통한 AI기술이 활용된다.

애드는 달고 외에도 이동매체 주행 패턴 분류 엔진, 이동매체-광고 매칭 엔진, 광고 효과 분석 엔진 등의 모빌리티 O2O 광고 매칭 플랫폼을 개발하고 하고 있다.

핵심 AI 기술 개발과 플랫폼 ‘달고’ 의 디지털 매체 전환 및 사업화가 목표다.

안상현 애드 대표는 “우수한 인력 구축을 한 만큼 시간과 장소에 따라 최적화된 옥외광고가 송출되고, 나아가 개인의 특성을 파악한 초개인화 광고를 현실화 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예솔 퓨처플레이 심사역은 “우수한 석, 박사급 AI 엔지니어 팀을 기반으로 한 GPS 데이터 분석 원천 기술력 및 연구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국내외 모빌리티 기반의 옥외광고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성이 예상된다는 점, 그리고 해외 유사 기업의 M&A 사례가 여럿 포착되었다는 점에서 투자를 집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