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하남교육 온마당은 민관 거버넌스 첫걸음”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23 00:42

수정 2021.02.23 00:42

김상호 하남시장(오른쪽) 19일 하남교육 온마당 개최. 사진제공=하남시
김상호 하남시장(오른쪽) 19일 하남교육 온마당 개최. 사진제공=하남시

【파이낸셜뉴스 하남=강근주 기자】 하남시는 19일 관내 교육공동체와 교육비전을 공유하고 실천을 담보하고자 ‘하남교육 온(on)마당’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온마당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비롯해 교육지원청 관계자, 마을체험학교 및 꿈의 학교 운영자, 평생학습 관계자(별매니저) 등 교육공동체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남시 줌(Zoom)과 유튜브는 이를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하남시는 올해 하남교육 비전과 주요 교육사업 계획을 온마당에서 안내하고 이후 교육공동체와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참여자는 사업 추진에 대한 궁금증 풀고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공유하고 공감대를 확대했다.

하남시는 ‘같이 together, 가치 value,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올해 하남교육 비전으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생활밀착형 평생교육 환경 구축 △쾌적한 환경 조성과 혁신교육 등 교육 내실화 강화 △청소년 주도 활동 활성화와 미래인재 육성 환경 조성 등 3가지 축으로 교육정책을 추진한다.


하남시 19일 하남교육 온마당 개최.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 19일 하남교육 온마당 개최. 사진제공=하남시

또한 누구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종합정보 플랫폼과 혁신교육지구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한편, 하남교육재단 출범을 계기로 기존 장학사업뿐만 아니라 교육사업 분야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하남교육 온마당은 민관 교육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첫 걸음”이라며 “다양한 주체가 교육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공유하고 공감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경 평생학습 마을공동체 대표는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보여 주는 교육공동체 분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다”며 “오늘, 이 자리가 하남교육이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