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김용민 “문파, 문자폭탄 더 권장”..진중권 “국민의힘 유망주네”

김태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30 08:39

수정 2021.04.30 10:44

조응천 “국회의원 운신의 폭 보장해달라..헤어지는 것 아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 사진=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강성 지지층인 ‘문파’의 문자폭탄을 더 권장해야 한다고 나선 김용민 의원을 향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국민의힘은 얘만 믿고 가면 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28일 페이스북에 김 의원 발언을 다룬 기사를 공유하고 “잘 하고 있다. 국민의힘의 유망주”라고 비꼬면서 이 같이 적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같은 증상이다. 대깨문만 믿고 가고, 이대남만 믿고 가고”라며 “승패는 누가 더 세게 믿고 가느냐에 달렸다”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에 더해 현재 마찰을 빚고 있는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최고위원을 동시에 겨냥한 것이다.


김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나와 ‘문자폭탄’과 관련 “강성 지지자라고 표현될 수도 있지만 적극적으로 의사를 표시하는 지지자들로 생각한다”는 입장을 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선에 출사표를 던진 김용민(경기 남양주시병) 의원 /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선에 출사표를 던진 김용민(경기 남양주시병) 의원 / 사진=뉴스1
또 김 의원은 “민주주의 사회에서 적극적인 의사 표시는 권장되어야 한다”며 “국회의원 같은 경우에는 국민의 목소리, 당원의 목소리를 계속 청취해야하며 소통 통로가 없고 통로들이 끊겨 있기에 선택할 수 있는 게 문자”라고도 말했다.

앞서 조응천 의원은 '문자폭탄'에 반대 의견을 냈다. 조 의원은 같은 날 페이스북에 “여러분들이 문자행동을 하면 할수록, 재집권의 꿈은 점점 멀어져간다”고 당부의 말을 적었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육두문자나 욕설 등의 험한 말로 점철된 문자폭탄을 의원들에게 수시로 보내는 행동에 대해 여론은 별로 호의적이지 않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이제 의원들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달라"면서 "그렇다고해서 우리가 여러분과 헤어지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2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도 나와 “강성 지지층으로부터 하루에 적게는 수백, 수천개의 문자 폭탄이 쏟아지고 있다.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굉장히 위축되고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조 의원은 “민주당이 ‘원팀’이라고 말하는데 뒤집어 생각하면 ‘친문 원보이스’로 가겠다는 것”이라며 “방법론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강성 지지층은 인정을 안 하고 싶어하는 듯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비주류 쇄신파가 생겨야 내년 대선에 우리가 희망을 가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