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대우조선해양건설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 분양

김동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11 09:35

수정 2021.05.11 09:35

기장역엘크루더퍼스트 투시도
기장역엘크루더퍼스트 투시도

[파이낸셜뉴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이달 중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35-1번지 일원에서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2개 동, 전용면적 58~154㎡ 총 219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사통팔달 교통여건이다. 부산 동해선 기장역을 도보로 1~2분만에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고(단지 조성시 신설되는 도로 이용 시) 기장역을 통해 오시리아 관광단지 및 센텀시티 방향 이동도 편리하다.

도로망도 우수하다.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해운대 신도시 및 울산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부산외곽순환 고속도로를 통해서는 서부산, 양산, 김해, 창원 등 타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교통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미래가치도 주목된다. 개발이 진행중인 오시리아 관광단지까지 지하철역 한 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최근 기장군 일대에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총사업비만 6조원에 이르는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롯데아울렛, 이케아 등 34개 시설 가운데 32개 시설에 대한 투자 유치가 마무리됐고, 이 가운데 22개 시설은 이미 운영 중이거나 공사 중이다. 앵커시설인 테마파크는 오는 8월에 들어설 예정으로 테마파크가 문을 열면 연간 방문객만 2000만명 이상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거환경 역시 우수하다.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는 26층의 고층 아파트로 건설되는 만큼 일대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장읍 중심지역은 향후 고층건물 건설이 쉽지 않은 만큼 고층 아파트는 그 희소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 분양관계자는 "기장역을 도보로 이용가능한 역세권 아파트 입지에 인근 오시리아 관광단지와의 연계를 통한 미래가치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역 엘크루 더퍼스트 홍보관은 5월 개관 예정이며,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608에서 선보인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