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한성대, 5년 연속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우수대학 선정

이유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21 14:03

수정 2021.07.21 14:03

한성대, 5년 연속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우수대학 선정

[파이낸셜뉴스]한성대학교 IPP사업단은 ‘2020년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한성대는 5년 연속 우수(A등급) 및 최우수대학(S등급)으로 선정됐다.

IPP형 일학습병행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며,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기업맞춤형 인재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일학습병행과 장기현장실습으로 구분되는데, 일학습병행은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NCS기반 자격기준을 통해 1년의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받으며 일반근로자로 근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장기현장실습은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4개월 간 산업체 현장실습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평가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대학 35개를 대상으로 조직역량, 사업수행역량, 사업실적, 참가자 만족도 등을 토대로 평가한 결과다.
한성대는 2015년 사업 초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천근 한성대 IPP사업단장은 “우리대학에서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참여 학생들에게 매년 1억 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대학본부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업단 구성원의 노력이 있어 매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라는 상황으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이 많지만 학생들의 진로탐색은 물론 나아가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사업이기에 앞으로도 우량기업 발굴 등을 통해 일학습병행 사업의 선도대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