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김부선 "이재명, 음주운전 한 번만 더 걸리면 면허취소된다고"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03 06:40

수정 2021.08.03 06:40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와 배우 김부선씨. 뉴스1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와 배우 김부선씨. 뉴스1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연일 공개 비판하고 있는 배우 김부선씨가 이 지사의 음주운전 전력을 거론하고 나섰다.

김씨는 3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 지사 대선캠프 대변인이 지난달 SNS 상에서 음주운전을 옹호하는 듯한 글을 올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사퇴한 기사를 공유하면서 “상대 후보들은 이재명 음주전과 기록 시급히 찾으셔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재명이 한 번은 대리기사를 내 집에서 새벽에 부른 적이 있었다”며 “나는 시간이 꽤 지났는데, 술도 다 깼는데 돈 아깝게 웬 대리기사 부르냐 말하자 이재명은 (음주운전) 한 번만 더 걸리면 면허취소된다고 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두 번이나 걸렸다고 했다”며 “이재명 후보는 음주운전 전과 2회 이상이라는 거에 18조 건다”고 주장했다.

앞서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출신으로 이재명 캠프에서 활동하던 박진영 대변인은 지난달 15일 페이스북에 "음주운전은 분명 잘못된 행동이지만 대리비를 아끼려는 마음에서 음주운전을 했을 수 있다.
가난이 죄라고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나아가 "(음주운전 전과자의) 사회활동을 막겠다는 것은 불공정한 이중처벌"이라고 했다.


이를 놓고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이 지사를 감싸려는 의도라는 해석이 나오면서 논란이 일자 박 대변인은 사의를 표명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