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클래스101, 곽정은의 관계&커리어 명상 솔루션 제공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21 21:35

수정 2021.09.21 21:35

마음챙김이론, 심리유형테스트, 명상방법, 글쓰기 등
[파이낸셜뉴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은 방송인 곽정은의 명상 클래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클래스101 시그니처 ‘곽정은의 관계&커리어 명상 솔루션 DEAR SELF-디어 셀프’는 잡지사 출신 기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동시에 방송인, 강연자 등 다양한 정체성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 중인 곽정은씨가 명상지도자로서 선보이는 클래스다.

곽 씨는 인도 대표 철학 및 명상학교로 꼽히는 ‘오앤오 아카데미(O&O Academy)’에서 명상지도자 트레이닝 코스를 거쳤다.

이 클래스는 마음챙김에 대한 이론을 배우는 것을 시작으로 성격강점과 애착유형 등 심리적 유형을 파악할 수 있는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토대로 내면을 돌보는 실용적인 명상방법을 함께 만날 수 있다.

또 사랑하는 관계에서 상처받지 않고 주인이 되는 법, 삶의 목표를 정하고 커리어적 재능을 극대화하는 법 등 생활에 밀접히 관련된 실제 문제를 살펴본다.

이번 클래스는 글쓰기를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계획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만큼, 약한 부분을 극복하고 심리적 자립을 통해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클래스로 꼽힌다.

클래스101 시그니처가 ‘곽정은의 관계&커리어 명상 솔루션 DEAR SELF-디어 셀프'를 선보였다. 클래스101 제공
클래스101 시그니처가 ‘곽정은의 관계&커리어 명상 솔루션 DEAR SELF-디어 셀프'를 선보였다.
클래스101 제공

곽 씨는 “단순하게 눈을 감고 내려놓음을 이야기하는 명상이 아니라 실제 삶 문제에 적용하며 마음의 안전기지를 만들 수 있는 자기계발 명상을 통해 진정한 변화를 추구하는 클래스”라며 “곽정은으로 살아온 인생 경험과 배움을 그대로 녹인 만큼 관계와 관점을 통해 본질적 문제에 직면하고, 더 나아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얻어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