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캠핑족 설레는 계절왔다.. 롯데마트, 캠핑용품 할인전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26 07:00

수정 2021.09.26 06:59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전점에서 캠핑을 위한 관련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전점에서 캠핑을 위한 관련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제공.

더위가 한풀 꺾이고 ‘캠핑족’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계절이 찾아왔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면서 산이나 바닷가 등 자연을 배경 삼아 타인과 분리된 안전한 공간에서 오롯이 자신만을 위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캠핑에 입문하는 이들은 해마다 늘고 있다. 캠핑 아웃도어 진흥원에 따르면 작년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에 달하며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서도 국내 캠핑 인구를 약 700만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2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실제로 지난 7~8월 롯데마트의 캠핑용품 매출(전년 동기대비)은 ‘텐트’가 86.0%, 의자와 테이블 등을 포함한 ‘캠핑 퍼니처’가 62.2%, 침낭, 매트리스 등을 포함한 ‘캠핑 침구’가 30.5% 신장했으며 특히 ‘캠핑 취사’가 126.1% 고신장한 것으로 나타나 해당 제품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전점에서 등산 및 캠핑을 위한 관련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이동이 자유롭고 휴대해야 할 짐이 적어 최근 급부상 중인 ‘차박’ 트렌드를 반영하고, 가을 자전거 여행족을 위한 관련 용품까지 준비해 고객들의 발길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간편한 캠핑 방식의 ‘차박’을 즐기려는 MZ세대를 겨냥해 차박 관련 상품을 전년 대비 20% 이상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 혼자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한 ‘카크닉 차박 텐트’와 ‘나스카피 차박 큐브텐트’를 판매한다.

또한 바닥에서 올라오는 찬 기운을 차단하고 포근함을 줘 일교차가 큰 요즘 날씨에 꼭 필요한 캠핑 침구류로는 ‘빈슨메시프’, ‘데카트론 침낭’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맥시브 트윈벤치’, ‘카즈미 이지업 쉘터’를 판매한다.

최근 수요가 급증한 ‘캠핑 취사용품/도구’도 준비해 인덕션이나 화로대에 사용 가능한 무쇠팬도 선보인다.


또한 가을 자전거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한 상품으로 ‘스마트 알루미늄 MTB자전거 베나토SF’를 기존가 대비 20% 할인 행사하며, ‘윌리(WILLI) 초경량 자전거 백팩(블랙/레드)’도 판매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캠핑, 차박이 증가하는 계절을 맞아 실내외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상품들을 한데 모은 캠핑 용품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캠핑 시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