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마트 키친 델리, '크리스마스 기획전' 진행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2.05 06:00

수정 2021.12.05 06:00

이마트 키친 델리, '크리스마스 기획전' 진행

[파이낸셜뉴스] 이마트 '키친 델리'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해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연다고 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 눈꽃 닭강정 등 먹거리들을 새롭게 기획했으며, 연초까지 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이마트는 '크리스마스 BBQ 플레이트'를 2만4800원에 선보인다. 3~4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으로, 훈제삼겹살, BBQ통닭갈비구이, 버팔로윙봉, 버터롤, 갈릭디핑소스를 함께 맛볼 수 있다.

겨울 시즌 눈꽃 테마를 활용한 신제품도 준비했다. 치즈 시즈닝에 파마산 치즈 가루를 쌓아올린 '키친델리 눈꽃닭강정'을 1만3980원에 판매하며, 오는 9일부터는 바베큐족발 위에 100% 코코넛 과육과 파마산 치즈를 얹은 '눈꽃코코넛치즈족발'을 1만98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5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는 '크리스마스 딸기케이크(1만8900원)'와 눈사람·루돌프·눈꽃도넛 3가지 맛으로 구성된 '컬러풀 도넛(6입)' 등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제품들도 기획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해 월계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97개 점포의 즉석조리(델리) 매장을 '키친 델리'로 리브랜딩하고 매장 인테리어와 상품 개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6~7개 매장 추가 리뉴얼을 통해 키친 델리 100호점을 넘긴다는 목표다.

노란색과 검정색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통일감을 줬으며, 노후화된 진열대와 조명, 케이스 등을 전면 교체해 상품 신선도와 위생성을 높였다. 또 포케 샐러드, 반미 샌드위치 등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같은 노력을 통해 올해 1~11월 이마트 전체 즉석조리(델리) 매장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8% 신장했으며, 키친 델리 리뉴얼 매장들의 평균 매출 신장율은 24%에 육박하며 전체 신장율을 상회했다.

특히, 오는 9일부터는 키친 델리에서 판매되는 이동 중 자칫 식을 수 있는 구이·튀김류 상품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조리 방법 영상을 QR코드 스티커 형태로 제작해 상품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이마트 박윤오 델리 팀장은 "올해 연말도 집에서 소규모로 즐기는 홈파티가 인기를 끌며 간편하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델리 상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